맘스쿨홈 모바일 About 맘스쿨 고객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맘스쿨 서비스 한눈에 보기
Mom`s 출석부
Mom`s 서평단
Mom`s 공연/체험전 초대
Mom`s 시사회
Mom`s 체험단
Mom`s 이슈
종료된 이벤트
꼼꼼리뷰
전화:  
휴대폰:
주소:
<소리보따리 교육음원 무료 앱...
[당첨자발표] 최강전사 미니특...
[시사회]포켓몬 더 무비 XY 후...
[맘스쿨 초대] 서촌마을 골목...
[맘스쿨서평단]어린이 공작북...
> 이벤트 > 꼼꼼 리뷰
협곡에서 살아남기 2017-04-09 22:21
겸둥현이맘 380 0
http://www.momschool.co.kr/momboard/DAA_039/3594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카카오스토리

 

협곡에서 살아남기

 

제목만 봐도 위험천만하지만 용현군은 표지처럼 협곡에 가서 래프팅을 꼭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두려움을 갖지 않는 것은 좋은데 어째 무서운 생각부터 듭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꼭 래프팅을 함께 해봐야겠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협곡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지 안전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겠죠?

 

협곡은 가파른 절벽 사이에 있는 아주 깊고 좁은 골짜기를 말하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미국의 그랜드 캐니언이에요.

그랜드 캐니언은 우리나라의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라고 하는데 생각만 해도 아찔하군요.

협곡 하면 다른 나라만 생각했는데 우리나라에도 한탄강 협곡이 있답니다.

꼭 한 번 아이들과 가봐야겠어요.

 

 

 

가파른 협곡으로 래프팅을 떠나는 지오와 미키, 금보.

래프팅의 이유는 금보의 다이어트 때문인데 막상 협곡에 다다르니 금보는 덜컥 겁이 났나 봐요.

바위를 깎을 정도의 세게 물이 흐린다는 이야기에 흔들렸던 급보 급기야 휴장일이라는 사실도 체크하지 못해서 친구들의 원성을 삽니다.

 

 

 

 

한편 협곡을 탐사하던 지질학과 대학원생인 록희는 지오와 친구들 때문에 위기에 처하죠.

절벽으로 떨어지려는 줄 알고 록희를 구하려다가 지오 일행도 함께 협곡으로 떨어저버렸는데

그곳에는 화산에서 분출된 용암이 흘러내리면서 만들어진 주상 절리가 있어서 위기를 모면하지만

주상 절리에서 위태롭게 서있던 지호와 친구들은 주상 절리가 무너지면서 다시 위기에 처하게 되었답니다.

급류에 휩쓸리던 지오와 친구들은 우연히 발견한 래프팅 보트를 타고 그곳을 벗어나려고 몸부림치는데...

 

 

 

살아남기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학학습만화로 이야기의 중간에 이해가 쉬운 설명으로 흥미를 더해요.

과학학습만화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이야기에 흥미를 더하고 자연스럽게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답니다.

 

'서바이벌 협곡 과학상식'에서는 이야기에서 부족한 설명들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자세한 설명과 실사의 사진들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그냥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빗물이나 강물, 바람 등에 의해 깎이고 쌓이며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어떻게 해서 이런 협곡들이 생기게 되었는지 그림 설명으로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아직 협곡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아이들이 읽기에도 굉장히 유익한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어떤 활동이든 안전이 중요해요.

래프팅을 하기 전에 안전모를 착용하고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아이들이 꼭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서바이벌 협곡 과학상식'에 보면 래프팅 속에서도 과학 원리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거친 물살에 균형잡기도 어려울 것 같은 래프팅이지만 우리 아이들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배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오늘 대전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에 다녀왔답니다.

자연사관에 새로 생겨서 관람을 하고 왔는데 암석에 대해 나와 있더라구요.

화강암과, 안산암, 반려암 등 보고 왔던 내용들이 있어서 더욱 유익하네요^^

 

 

또한 세계의 여러 협곡에 대해 정리된 부분을 보며 직접 가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나 봐요.

특히 미국의 그랜드 캐니언에 가고 싶다고 하는 그런 날이 꼭 왔으면 좋겠어요.

세계 여행을 꿈꾸는 용현군에게 그런 날이 머지않았음을 느낍니다.

그랜드 키니언이 지질 운동과 침식에 의해 형성되는 과정도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이렇게 협곡은 지구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 곳입니다.

 

 

 

다른 살아남기 시리즈도 재미있지만 이번에 만난 '협곡에서 살아남기도'도 너무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언제나 애정하는 도서로 잘 간직하고 있는 살아남기 시리즈.

다음에 출간되는 '인공지능 세계에서 살아남기'도 무척 기대하고 있는 용현군이네요.

얼른 다음 시리즈가 출간되었으면 좋겠어요^^

 

추천
글쓴이
댓글 0
3252
 

DreamM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