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

글쓴이 맘지기

등록일 2018-02-13 16:12

조회수 580

댓글 0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

  인성적으로 자녀를 훌륭하게 키운 부모를 살펴보면 부모 자신도 훌륭한 인품을 가지고 있거나 누가 봐도 여유 넘치는 편안한 마음을 지니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다시 말하면 부모의 인격이나 성격특성이 자녀의 인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나 여기서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들께 인격 수양을 하라는 것은 아니다.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수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녀를 위해 노력한다는 것 자체로 당신은 충분히 좋은 사람이다. 다만 일과 육아에 지쳐 원래 자신의 본성을 잠시 잃지는 않았는지 돌아볼 필요는 있다. 행복한 생각을 많이 하자. 심신이 덜 힘들 때 자녀가 더 예뻐 보이고 실수해도 너그러워지는 법이다. 바쁜 매일과 정신없는 육아 속에서 지친 자신을 발견한다면 한번쯤 토닥거려주자.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 자신을 칭찬하자

  자녀의 바른 성장과 행동 위해 노력하는 부모 자신을 칭찬하자. 생각만큼 아이를 잘 키우는 것 같지 않아도 그만큼 노력하고 마음 쓰는 당신을 칭찬해주자. 부족하게 느껴지더라도 애쓰고 있는 부분을 떠올려보자. 부모인 당신은 잘 하고 있다. 지금껏 잘 해 왔으니 앞으로도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다. 

 

 

---------------------------------------------------------------------------------------------------------------------------------

 

이제 설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 왔네요.

진짜 열심히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엄마들...

 

저두  두이이의 엄마이자 한집안의 며느리이자 한 남자의 아내 이기도 합니다.

 

명절 생각만 해도 속이 갑갑하고 힘든데요...

 

진짜 열심히 바삐 살고 있는 우리 엄마들 스스로라도 많이 아끼고 칭찬해 주어야 겠어요.

 

오늘 하루도 열심히 잘 지낸 우리 자신을 다독여 주자고요...

 

수고 했어..오늘도..라고..

 

 설 연휴 동안 수고 하시구요.

새해 복 우리것두 많이 챙기자구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맘지기

 

 

답글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애듀진 톡톡 매거진

DreamM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