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쿨홈 모바일 About 맘스쿨 고객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맘스쿨
 
맘스쿨 서비스 한눈에 보기
About 맘스쿨
맘스쿨 이용가이드
공지사항
모바일 웹 이용가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제휴문의
광고문의
투자문의
> 맘스쿨 > 회원 서비스 > 이용약관
드리미즈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7장 만14세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8장 기타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별도약관
제4장 계약해지 제도별 용어정의
제5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이용안내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회원탈퇴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드림미즈(이하 '회사')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절차와 이용조건 및 그와 관련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하고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신규 가입 시 "약관에 동의합니다" 라는 물음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공지 적용일부터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즉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일지라도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5조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운영 사이트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회사가 이를 허락하는 것으로 체결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규정한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회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만일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서의 필수 입력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승낙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닌 경우
나. 가입신청 필수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마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바. 마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아.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인해 이용 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정보의 입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일반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자우편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최종학력, 취미/관심분야, 자녀 이름, 자녀나이, 자녀 생년월일
② 만14세 미만 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법정대리인(친권자) 성명, 법정대리인(친권자)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③ 외국인/재외동포 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자우편 주소, 국적, 거주국가,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취미/관심분야
제8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3장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이용]
제 9조 (개인 정보 보호 정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그 내용을 회사에서 운영하는 각 사이트의 메인 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성명/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나.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수집 및 이용 목적
다.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 방법
라. 서비스 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 항목
마.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및 보유 이유
바.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가공 또는 관리 방식
사. 쿠키의 운영에 관한 사항
아.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자. 개인정보의 가공목적, 가공방식, 가공된 개인정보의 이용 관리 등에 관한 사항
차. 기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온라인 상의 공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출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각종 이벤트 당첨자에게 상품 및 정보 전달을 위해 이벤트 신청 시 동의한 개인정보제공절차를 거쳐 해당업체에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정보 중 일부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정보의 공유를 위해 회원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정보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정보를 통해 회사에서 운영 및 관련하는 서비스 내용을 회원에게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 위탁관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해당 약관에 위탁관리 업체명과 목적, 내용을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7. 6항에 대한 내용에 따라 개인정보를 위탁 관리하는 업체는 추후 위탁관리진행 시 아래의 사항을 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가. 목적 : 상품가입을 위한 회원 대상 텔레마케팅, 이메일마케팅, 홍보우편물 발송
나. 내용 : 이름, 직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8. 6항에 대한 회원의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4장 계약 해지]
제11조 (계약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탈퇴 후 90일 동안은 탈퇴를 신청한 사이트에 다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제12조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
1. 회사는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외부에 유출 또는 재사용을 철저히 금합니다.
2.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이름을 제외한 나머지 회원정보를 탈퇴하는 시점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지적재산권 관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자격상실)
1. 회원은 탈퇴를 원할 경우 개인정보 변경 페이지 내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준하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걸친 후 회원 탈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제6조 3항의 회원정보를 누락시켰거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게시판에 스팸성 광고글을 게재하거나 쪽지를 이용해 배포하는 경우
마.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게시판에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글을 게재하거나 쪽지를 이용해 배포하는 경우
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게시판에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글을 게재하거나 쪽지를 이용 배포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회사의 허가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가 허가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마일리지(하트)를 취득한 경우
차.'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통신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카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파. 카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하. 카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회원자격을 정지시킨 후 동일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 제5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래의 맘스쿨, 맘스몰, 미즈, 미즈캠퍼스, 미즈샵, 프라임티쳐는 통합회원운영으로 한곳에 회원가입 후 사이트별 별도의 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맘스쿨 (http://www.momschool.co.kr) : 유/초/중 자녀교육 커뮤니티, 교육정보 및 쇼핑몰, 공연,나들이 운영
- 맘스몰 (http://www.momschool.co.kr/momsmall) : 유/초/중 자녀를 위한 교재,교구, 도서 전문 판매
- 미즈 (http://www.miz.co.kr) : 각종 무료 콘텐츠 서비스 및 미즈평생교육원과 미즈모니터, 쇼핑몰 운영
- 미즈평생교육원(http://www.miz.co.kr/lecture) : life, 요리, 재테크, 취업/창업, 어학, 웹전문과정 등 온/오프라인 강좌 진행
- 미즈샵 (http://www.miz.co.kr/shopmall) : 주부를 위한 지역 특산물 직거래 판매. 친환경 먹거리 체험단 진행
- 프라임티처 (http://www.primeteacher.co.kr) : 교사를 위한 토털 교육 서비스, 강의실, 강사파견, 홈스쿨, 교육자료, 쇼핑몰 운영
제15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회원 가입 시 제공한 정보를 통해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패밀리 사이트로 연계되어 운영되는 (쑥쑥, 쑥쑥몰)의 소식을 전자우편 주소 및 SMS, 전화연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보호 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인 경우 사이트 게시판에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2.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사이트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회원은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합니다.
가.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마.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저주글 등을 게시한 경우
바. 사이트의 개설 취지에 맞지 않을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5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입니다.
7. 회사는 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게 이벤트 등을 통해 유/무형의 보상을 한 경우 그 게시글에 관해 저작권을 갖습니다.
10.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제17조 (쪽지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이벤트 홍보나 당첨 소식 등을 쪽지를 이용하여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활발한 사이트 활동을 위해 쪽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쪽지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쪽지 수신거부로 인해 회원에게 불이익이 생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수신거부를 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이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쪽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5. 스팸성 광고 및 상업적인 용도 등으로 쪽지를 이용한 회원은 제13조 마항에 따라 자격상실이 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가입 시 작성한 회원정보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와 닉네임을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사이트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제20조 (유료 서비스)
1. 회사의 회원가입과 사이트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종류와 요금은 사이트에 공지되고 변경되는 경우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요금의 결제와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정보의 다음 내용을 이용하거나 추가 입력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금결제 대행업체가 결제과정에서 해당 정보를 넘겨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자(납입자) 이름(아이디)
나. 결제방법
다.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르는 추가입력 사항
라. 연락처
4.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의 이용에 따른 약관은 해당 결제수단의 대행업체가 정하는 약관에 따릅니다.
5.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공지합니다.
제21조 (쇼핑몰과 유료서비스 사용을 위한 유사결제 수단 이용)
1. 쇼핑몰과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현금 이외의 유사결제 수단으로 캐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캐쉬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온라인 강좌, 컨텐츠, 테스트) 및 상품을 이용 혹은 구입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 결제 수단입니다.
2. 회사는 지급된 캐쉬의 보상에 있어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캐쉬를 위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캐쉬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에 의한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계속 제공됩니다.
2. 회사가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긴급사태, 시스템 장애 등 예기치 않은 상황의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4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의 정보를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제7장 만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25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26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3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휴대폰 인증번호가 만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27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28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 부 칙
개정된 약관은 2013년 2월 20일자부터 적용되며, 2007년 4월 2일부터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되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최종 갱신일 : 2013년 2월 20일
[ 별도 약관 1 ]
유사결제 수단 이용 약관 - 미즈캐쉬 이용약관
㈜ 드림미즈에서 운영하는 패밀리사이트를 이용하시는 회원님 한 분 한 분께 고객을 대하는 감사의 마음으로 여러 가지 제도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드림미즈의 패밀리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쑥쑥닷컴 (www.suksuk.co.kr) : 유아동 영어 교육관련 컨텐츠, 커뮤니티 및 쇼핑몰 운영
- 미즈 (www.miz.co.kr) : 각종 유무료 컨텐츠 서비스 및 미즈캠퍼스와 미즈 모니터 쇼핑몰 운영
- 프라임티처 (http://www.primeteacher.co.kr) : 교사를 위한 토털 교육 서비스, 강의실, 강사파견, 홈스쿨, 교육자료, 쇼핑몰 운영
- 맘스쿨 ( www.momschool.co.kr) : 유아동 교육 관련 컨테츠 및 쇼핑몰, 공연 나들이 운영
[ 제도별 용어 정의 ]
1. 캐쉬 : 캐쉬는 드림미즈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온라인 강좌, 컨텐츠, 테스트) 및 상품을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 결제 수단 입니다.
2. 쿠폰 : 쿠폰은 드림미즈 패밀리사이트의 온라인 강의실과 쇼핑몰에서 회원들을 위한 특전으로 한정적 한시적으로 사용하는 할인 정책입니다.
3. 충전(적립) : 캐쉬의 일정량을 확보하는 것을 말하며, 신용카드와 인터넷 계좌 이체 등을 통한 현금 결제 방식과 홈페이지 활동을 통해 충전하는 마일리지 방식이 있습니다.
1) 현금결제(유료) 충전 : 신용카드, 인터넷 계좌이체 등의 결제를 통하여 캐쉬를 일정량 확보하는 행위이며, 현금 1000원당 캐쉬 1000원이 충전됩니다.
2) 마일리지(무료) 방식 : 드림미즈 패밀리사이트에서 마련한 이벤트나 설문조사 및 각 게시판 활동 및 상품 등을 통해 우수 회원에게 부여한 캐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4. 충전취소 : 이용대금이 초과 인출(ex: 중복 과금)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 결제수단의 충전내역을 취소하여 결제가 이뤄지지 않도록 함을 말합니다.
6. 이용취소 : 충전된 캐쉬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회사나 회사 가맹점의 명백한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 사용된 만큼 결제하기 전의 상태로 캐쉬는 재충전(적립) 됩니다.
7. 환불 : 회원탈퇴 등의 경우 환불신청 사유 결과에 따라 캐쉬 충전을 위해 이용하신 결제수단의 이용내역을 취소하고 현금결제 식으로 충전한 잔여 캐쉬와 동일한 금액을 고객의 계좌로 입금시켜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 이용안내 ]
㈜드림미즈에서 운영하는 패밀리사이트인 쑥쑥닷컴 & 맘스쿨 & 미즈 & 프라임티처는 별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맘스쿨과 미즈의 경우는 한 쪽 사이트 가입만으로 사이트 이용과 캐쉬와 쿠폰 사용이 가능하나 쑥쑥닷컴과 프라임티처를 이용하실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캐쉬와 쿠폰 사용은 쑥쑥닷컴 프라임티처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이는 쑥쑥닷컴과 프라임티처 회원이 맘스쿨 & 미즈를 이용하실 때에도 동일합니다.
충전
1. 캐쉬
- 현금결제충전(유료) : 캐쉬는 신용카드와 인터넷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쉬 1,000원은 현금 1,000원과 같은 1:1 가치를 가집니다)
- 마일리지충전(무료) : 캐쉬는 드림미즈 쇼핑몰과 이벤트 참여 등 홈페이지 내에서의 활동으로 무료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쿠폰 : 사이트 내에서 이벤트 또는 특별행사와 같이 지급하는 경우
이용(사용)
1. 캐쉬 : 드림미즈 패밀리사이트 온라인 강의실과 쇼핑몰에서 각각 강좌 수강과 상품 구매 시 결제할 수 있으며, 기타 컨텐츠 사용 등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쿠폰 : 온라인 강의실 또는 쇼핑몰 등에서 유형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전/사용 내역의 확인 >
마이페이지(MY PAGE 마이페이지 동일)에서 캐쉬 또는 쿠폰의 섹션 또는 해당서비스 페이지 내의 "결제내역"에서 회원님이 충전하신 충전금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더불어 잔액변동 추이까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소멸
1. 마일리지충전으로 발생된 캐쉬의 경우, 그 사용 기한은 캐쉬 부여일로부터 2년이며, 동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캐쉬는 소멸됩니다. 이는 단일 상품의 구매로 인하여 일시에 부여된 적립금에 대해서 그 중 일부 적립금만 사용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현금결제 충전으로 인하여 발생된 캐쉬의 경우 그 소멸 시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2. 제 1항의 캐쉬의 사용은 고객의 의사와 관계없이 먼저 부여된 적립금이 먼저 소멸됩니다.
취소 및 환불
캐쉬의 사용 취소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의 명기된 조항에 따라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캐쉬 :
가. 캐쉬를 이용하여 강의 수강 또는 쇼핑몰에서의 상품 구입 후 해당 서비스 기간 내에 수강취소 및 상품의 취소를 요청하실 경우 결제된 대금의 환불은 재적립(충전)을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원의 요청 또는 회원 탈퇴로 인하여 적립된 캐쉬의 환불이 요구되는 경우 회원의 잔여 캐쉬 중 현금결제충전으로 인하여 발생된 캐쉬의 일부 혹은 전체를 회원의 출금 요청일로부터 3영업일 후에 회원이 요청한 입금계좌로 송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쿠폰 :
사용하신 쿠폰은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 단,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재발급해 드립니다.
<취소 및 환불신청>
환불을 원하실 마이페이지(MY PAGE 마이페이지 동일) 또는 고객센터 내 취소 및 환불신청에 내용을 입력 후 전송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 탈퇴 ]
회원탈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마이페이지(MY PAGE 마이페이지 동일)에 등록된 회원탈퇴버튼을 누르시면 개인정보 확인과 함께 탈퇴사유를 기재한 이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만약 탈퇴 시 캐쉬를 소지하신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캐쉬의 남은 금액은 1,000원 이상인 경우 탈퇴 시 회원이 요청하는 통장계좌번호로 환불 조치 됩니다. 단, 쇼핑적립금 등 무료로 적립된 적립 캐쉬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잔여 캐쉬 중 현금결제충전으로 인하여 발생된 캐쉬만을 환불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DreamM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