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쿨

영어 그림책 읽기,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글쓴이 김은애

등록일 2018-11-03 20:49

조회수 2,430

댓글 0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크레이그 스미스의 통기타 컨츄리뮤직과 함께 하는 영어그림책 읽기!

이번주에는 유아부터 초등까지~! 아이들 너무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영어그림책

스콜라스틱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읽어봤어요! ^^

​지난번 소개드렸던 아마존 베스트셀러 The wonky donkey 와 같은 작가의 책으로

아이들의 시선으로 재밌게 그려낸 책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이에요.


책에 함께 담겨 있는 CD에는 라이브송이 담겨 있는데요~

아이들 앞에서 불러주시는 것이 담겨 Aaaarrrrrr ~

할 때마다 꺄르르~ 넘어가는 아이들 웃음 소리 덕분에 ​더 즐거워지는 곡이에요.

윤인 들으며 수줍게 웃고 있지만 윤이 딴에는 무척 좋아하는 모습이랍니다. ㅋㅋ

이렇게 이번에도 아이들 취향저격! 재미있는 노래와 함께 읽어볼 수 있는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은

미니 양배추가 가장 무서워 하는 것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림책에선 표지 뿐만 아니라 어느 그림 하나도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내지 타이틀 페이지 전의 이 그림을 절대~ 그냥 지나치시면 안돼요!





책을 읽기 전에 표지를 보며 누구의 눈인지, 어떤 상황일 것 같은지 먼저 이야기 해보고 책을 넘깁니다.

그리고 펼쳐진 너무나 예쁜~ garden! 근데 여기 가장 무서운 것이 있다고??

그림 안에서 무엇이 있는지 표지의 그림은 누구였는지 찾아보고, 왜 등장했을 것 같은지 이야기 나눠 봅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면 이제 초등1학년 언냐는

첫 정원 그림에서 등장했던 것들을 떠올리며 양배추가 무엇을 무서워했었을 것 같은지 떠올립니다.

아마 첫 정원 그림 페이지를 그냥 넘기지 않았다면 어린 아이들도 몇 페이지만 반복하면

그 안에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이 모여 있었다는 것을 금새 눈치챌 수 있을 거예요.

앗! 양배추가 가장 무서워 한 것은 바로바로~ An aphid!

윤인 처음에 그림만 보고는 모기라고 했었는데요~ 아하! aphid! 진드기 라는 단어를 새롭게 배울 수 있었어요.

앗! 그런데 이번에는 정원에서 진드기가 가장 무서워 하는 것이 있답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오우~~~ A ladybird~! 그럼 이번엔 무당벌레가 가장 무서워 하는건 무엇일까요?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은 이렇게 미니양배추 < 진드기 < 무당벌레 < ······

완전한 먹이사슬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자연관찰에서 먹이사실과 연계해서 봐도 좋을 내용이에요.


각 캐릭터의 표정이 잘 표현되어 그림만 보아도 그 느낌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컨텐츠워드만 변형되며 문장이 반복되기 때문에 유아들도 쉽게 이해하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어요.



게다가 강아지들이 가장 무서워 하는 것은?? A child ㅋㅋㅋ

강아지와 아이의 극명한 표정 차이 ㅋㅋㅋㅋ

그런 아이가 가장 무서워 한 것은???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면 격하게 공감하는 반전의 결말~!  ㅋㅋㅋ



Aaaarrrr~~~~~!

​노래도 재밌고~ 반전의 스토리도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영어그림책!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이에요. ^^

책이 재밌다며 며칠을 듣고, 읽고 하더니 자신감은 좀 떨어지지만 그래도 끝까지 읽어주는

윤의 리딩~! ^^​ Aaaarrr~~~~ 하는게 부끄럽데요. ㅋㅋㅋ​

​윤이 소개하는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영어그림책을 읽을 때는 한글 해석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혹시나 물어봤는데

글의 순서를 잘 이해하고 있는 듯 해요.

​그리고 윤이 가장 무서워 하는 것들도 함께 이야기 해 보았어요.

거미, 약, 모기 ㅎㅎㅎ

그러니까 약 좀 그만 먹자. ㅜㅜ

​책 정보를 찾아보다보니 크레이그 스미스가 직접 나와 책을 소개해 주는 영상이 있더라구요.

https://www.youtube.com/embed/wEWkVrisYaE
아이와 함께 봐도 좋고~ 부모님들께서 먼저 보시고 아이와 함께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embed/OtSsCwxJq0I

​이 영상은 너무나 귀여운 아이가 읽어주는 The Scariest thing in the garden ㅋㅋㅋ

​유튜브 영상 함께 보니 더 재밌는 것 같아요! ^^

 

답글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포미비앤엠

  • 상호명:(주)포미비앤엠 대표이사:정해춘 사업자 등록번호:527-86-00343 통신판매신고:제 2018-서울성동-0229호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8길 5 서울숲SKV1타워 2004호 고객지원 E-mail:[email protected]
  • Copyright (c) 2000-2020 formebnm.co.kr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