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쿨

공모전 | 2021년 바른 단위 사용 공모전

등록일 2021-07-14 08:41

조회수 969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평, 돈, 인치 대신 미터(m)와 킬로그램(kg)을 사용하세요”

- 국가기술표준원,「2021년 바른 단위 사용 공모전」개최 -

평, 돈, 인치 대신 미터(m), 킬로그램(kg)과 같은 법정단위(국제단위) 사용을 국민 일상생활에 정착시키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은 7월 12일(월)부터 9월 17일(금)까지「2021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법정단위는 계량의 기준이 되는 측정단위로써 상거래 질서를 확보하고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비법정단위로 인한 부정확한 거래의 관행을 막을 수 있다. 공모전은 2015년부터 올해 7회째로 주로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나 작년에 대상 작품은 주부가 제작한 동영상*으로 일상 속 바른 단위 사용의 필요성을 잘 보여주어 많은 공감을 얻는 등 일반인 관심도 늘었다.
* 작품명 : “말(斗)이 말이? 되니?” (곡식마다 한말의 kg이 다르다는 점을 작품화)
(주소 : blog.naver.com/kasto16에서 ‘공모전 수상자 발표’)

공모전은 포스터(초등학생 대상)와 동영상(중‧고·대학 및 일반인 대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활 속 법정 단위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업 발전의 기초가 되는 측정과 단위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는 포스터와 동영상을 제작해 공모전 홈페이지(www.kats.go.kr)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 작품은 전문가 평가와 국민참여플랫폼(광화문 1번가)을 통한 국민 참여 평가 결과를 합산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 광화문 1번가 주소 : www.gwanghwamoon1st.go.kr
심사 결과 대상 2점(포스터, 동영상 각 1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최우수상(7점)과 우수상(15점)에는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총 635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10월 26일 열리는「2021년 계량측정의 날 행사」시 수여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수상 포스터와 동영상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등 대국민 법정단위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우리나라 및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는 국제단위를 각국의 법으로 정하여 사용하고 있음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은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나아가 국제무역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법정단위 사용은 국민의 소비생활을 보호하는 근간이 된다”고 강조하고, 단위와 이에 기반한 측정은 우리 산업 발전의 기초가 되는 분야로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정확한 단위의 개념을 알려주고, 우리 사회에 올바른 단위 사용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포미비앤엠

  • 상호명:(주)포미비앤엠 대표이사:정해춘 사업자 등록번호:527-86-00343 통신판매신고:제 2018-서울성동-0229호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8길 5 서울숲SKV1타워 2004호 고객지원 E-mail:[email protected]
  • Copyright (c) 2000-2021 formebnm.co.kr rights reserved